몰래 신고하는법 으로 상대방 몰래 경찰신고방법에 대해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데이트폭력과 가정폭력 등으로 인한 범죄가 많아지고 납치와 협박등의 긴급상황이 일어날 수 있는데요.
이에 대비하여 상대방 몰래 경찰신고방법은 한번쯤 알아 두시는게 좋습니다. 위험한 순간에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기때문에 당황하지 마시고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몰래 신고하는법 – 똑똑캠페인 알아야
상대방 몰래 경찰에 신고하는법을 알아두었다면 여러사람들의 생명은 살릴 수 도 있었을지 모릅니다. 그렇기때문에 긴급상황에서 당황하기 쉽지만 꼭 대비하여 몰래 신고하는법은 알아두시어 위기상황에서 벗어나시길 바라겠습니다.

보통 신고한다고 하면 112로 전화를 하는데 실제 위기상황에서는 말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됩니다. 그렇다면 이제는 숫자버튼을 두번 똑똑 누르세요. 그러면 경찰은 말할수 없는 상황임을 인지하고 신고자 휴대폰으로 현장을 카메라로 볼 수 있는 112 접속주소를 문자로 보내줍니다.
말을 할 수 없을 땐 숫자버튼 2번
이해하기 쉽게 한번 더 설명을 해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 112 전화를 건다- 말을 못하는 상황이면 숫자버튼 똑똑 (2번) 누른다 – 문자로 현장을 카메라로 볼수 있는 112접속 주소링크를 받으면 연결한다
말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신고를 하고 아무숫자 버튼을 두번 누르면 되는 것입니다. 버튼을 눌러주면 경찰이 말을 할 수 없는 상황임을 파악하고 인지하는데요.

112 접속링크로 연결하게 되면 신고자의 위치확인이 가능하고 영상전송및 경찰과의 비밀채팅이 가능하여 실시간으로 신고현장을 알릴 수 있습니다. 초동조치에 도움이 되어 위험한 상황발생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경찰 신고번호를 친구이름으로 저장
평소 불안함이 있다면 먼저 112번호를 친구이름으로 저장을 먼저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영수, 또는 영희 등의 지인이름처럼 저장을 하면 일단 상대방이 쉽게 의심하진 않는데요. 사전에 미리 준비해놓는다면 실제 위급한 상황을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스마트폰은 진동모드로
전화가 울리면 상대방은 의심을 하게됩니다. 그러므로 진동모드로 바꿔놓고 전화벨 소리가 울리지 않도록 음량은 최소로 줄여주세요. 이는 긴급상황에 대비하여 상대방에게 발각되지 않기 위함입니다.

침착함을 유지
무엇보다 침착함을 유지해야합니다. 상대방이 의심하지 않도록 평소처럼 행동하면서 신고를 진행해야하는데요. 이런 준비와 행동은 긴급상황에서 생명을 보호할 수 있으므로 절대 침착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위치와 카메라 공유
똑똑캠페인의 경우 휴대전화를 두드리거나 버튼을 누르면 112링크 문자를 받을 수 있는데요. 여기서 좀 자세하게 설명을 해드리면, 링크를 누르게되면 카메라를 통해 위치와 주변상황을 파악합니다.
이때 신고자 휴대전화 화면을 구글 웹화면처럼 위장하여 신고사실을 노출시키지 않으므로 실시간 경찰과 소통이 가능한 것인데요

긴급상황에서 사용된 설계인만큼 평소에는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합니다. 또한 상황이 종료되면 경찰과 통화하여 상황을 설명하면서 도움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스마트폰 위치서비스가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비활성화되었다면 실시간 위치공유가 어려우므로 꼭 활성화 하길 바랍니다.
마무리
최근 연인사이에서 발생하는 데이트폭력이 증가하면서 실제 경찰청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데이트폭력으로 검거된 피의자만해도 1만3939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2020년과 비교해보면 55.7% 급증한 수치인데요.
우리사회에서 이제 더이상 외면할 수 없는 심각한 범죄행위로 주목되고 있습니다. 특히 오랜시간 함께하는 연인사이에서의 데이트폭력은 신고할 틈조차 없기때문에 위급한 상황을 모면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오늘 몰래 신고하는법 상대방 몰래 경찰신고방법 똑똑캠페인까지 잊지마시고 꼭 긴급상황에 대비하시길 바라겠습니다.